무임승차 제도를 처음 도입할 때(1984년) 노인 인구는 지금보다 훨씬 적었다.
이미 카카오의 핵심 주력 회사뿐만 아니라 여러 계열사들은 불공정 행위로 공정위의 조사를 받고 있다.특히 플랫폼 경제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독과점을 위한 반칙 행위가 더 빈번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공정위는 경쟁사 고객을 부당하게 유인하는 등 카카오스타일의 또 다른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신고를 받아 함께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공정위는 이르면 설 연휴 전에 이들 기업의 반칙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한 ‘플랫폼 공정 경쟁 촉진법(플랫폼 경촉법)의 구체적인 안을 내놓을 계획이다.디지털 경제가 발달하고 생활 속에서 온라인 플랫폼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시장을 독식하기 위한 공룡 플랫폼의 반칙 행위가 끊이질 않는다는 지적이 나온다.
자사 가맹택시에 콜을 몰아주다가 270억 원 과징금 철퇴를 맞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에는 타사 가맹택시의 콜을 차단한 혐의로 공정위 제재를 앞두고 있다.공정위 서울지방사무소 관계자는 조사 중인 사건에 대해서는 언급할 수 없다면서도 법 위반 사실이 있다면 공정하고 엄중하게 다룰 것이라고 했다.
택시-기프티콘 이어 조사스타일측 업계 관행인 영업행태플랫폼 규제법 이르면 주내 발표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입점 업체에 ‘갑질을 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법이 국회 문턱을 넘더라도 규제 대상은 네이버·카카오·구글·애플 등 4.노무현 전 대통령은 국민 70% 이상의 반대를 무릅쓰고 소득대체율을 60%에서 40%로 낮췄다.
청년과 노인이 한목소리로 나의 미래를 지켜주지 못하는 국가는 왜 존재하는가라고 묻고 있다.그런데 일하는 사람은 줄고 은퇴자는 넘쳐나고 있다.
이하경 대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저출산·고령화 속도가 국민연금을 집어삼키고 있다.민주노동당 정책위의장을 지낸 주대환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토지혁명으로 규정했다(『죽산 조봉암 평전-자유인의 길』 이택선).
Copyright © Powered by | 아이브 라이트팬 마이너 갤러리|“가결 불가피” “부결과 대표직 맞교환” 줄다리기 한창 | sitemap
빗썸까지 털렸다…금융당국 거래소 규제·감독 법제화 필요하나금융, 1000억 규모 민간 벤처 모펀드 조성1월 주요 품목 수출 동향03. 미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 22만4천명…직전주보다 증가(상보)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 "커브 역전 적절치 않아…금리 내려야"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소진공·은행권 "경영컨설팅 받은 자영업자에 대출금리 우대"환율정책 면죄부 준 G20AI용 메모리반도체 R&D…최대 50% 세제혜택[亞증시-종합] 잭슨홀 미팅 대기…등락 엇갈려한국 피겨 아이스댄스 첫 메달 도전홍명보 vs 아마노 ‘전북 이적’ 진실게임[표] 중국 농산물 선물 종가(23일)커들로 "트럼프, 2020년 대선 전에 감세안 제안할 수도"[표] 후강퉁 거래 상위종목 (22일)연기 그만둔 최강희, 환경미화원 됐다…새벽 출동 뒤 "내 체질"사무실 대출 부실 위험 급증에…美지역은행 -46% 폭락 쇼크"이제 씻기도 빨래하기도 겁난다"…샴푸·비누 가격이 왜 이래?두산으로 돌아온 양의지, "6년 다 뛰고 3년 더 해야죠"와이디온라인(052770) 2016.01.16 탐방보고서1의대 정원, 10년간 1만5000명 늘린다[표] 후강퉁 거래 상위종목 (22일)빗썸까지 털렸다…금융당국 거래소 규제·감독 법제화 필요실적 스크리닝 Tool 200% 활용 Tip[포브스] 대한민국 테마별 핫 플레이스 | 스키장닛산차, 1천억엔 회사채 발행 계획…3년 만에 시장 복귀필수의료에 공정한 보상…5년간 10조원 투입한다테니스 권순우, 세계 15위 강호 꺾고 새해 첫 연승작년 감사인 지정, 신외감법 이후 첫 감소..20년 마약과 싸웠던 그 캐디, 이젠 ‘임성재 샷’에 중독됐다